과정 목표


  • 컨셉의 의미와 본질 이해
  • 공감과 설득으로 이끄는 컨셉 도출 및 전달
  • 일반적인 대안의 속성을 찾아 새로운 아이디어 컨셉 제안

대상 : 팀장 ~ 팀원

시간 :  8h

학습 Benefits 및 특징


Bentfits

  • 컨셉의 의미와 본질 이해

  • 일반적 대안을 넘어 차별적 컨셉 도출 및 제안

  • 공감과 설득으로 이끄는 컨셉 도출 및 전달

프로그램 특징

  • 컨셉이 활용되는 다양한 비즈니스 상황 적용성을 높이는 학습
    : 아이디어, 프리젠테이션, 기획, 홍보 등

  • 사고 메커니즘을 활용한 컨셉 도출 훈련을 통한 변화 경험

  • 사고력의 대가 ‘De Bono’ 박사의 방법론 접목

학습 내용_8h


주 제 학 습 내 용 시 간

Why, 컨셉?

  • 고객은 무엇을 사고, 듣고 싶어 하는가?
  • 고객이 듣자마자 결정짓는 인식 메커니즘 이해
  • 컨셉 개념 및 유형
  • 컨셉 사례
1H

컨셉 개발

  • 아이디어, 프리젠테이션 상황 적용 실습
  • 아이디어, 대안 발상 상황
    : 일반 대안 도출 → 컨셉 도출 → 컨셉과 연결된 새롭고 다양한 대안 도출
  • 프리젠테이션 상황
    : 프리젠테이션 주제, 목표 선정
    : 컨셉 도출
    : 컨셉을 반영한 ‘결론-근거/이유-가치/성과’스토리 구성하기
7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