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비즈니스 코칭,


신제품, 서비스 개발을 위한 창의 프로젝트 수행 팀의 관점 확장 및 혁신적 발상을 촉진하고 코칭하여 성공에 이르고자 함입니다.

프로그램 개요


구 분 내 용
교육대상
  • 신제품/서비스 개발 팀
교육인원
  • 00명
교육시간
  • 40H (코칭 영역 및 대상에 따라 협의, 조정)
주요내용
  • 창의 비즈니스 이해
  • 창의적 사고 및 아이디어 발상법 습득
  • 창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 코칭
기대효과
  • 신제품/서비스 개발 추진 팀의 비즈니스 관점 확장
  • 고객 및 시장 가치를 선도하는 제품 개발
운영 프로세스 [코칭 전]

  • 코칭 기대 및 목표 합의
  • 과제 선정

[코칭 중]

  • 창의적 관점 확장
  • 혁신 아이디어 발굴
  • 아이디어 또는 비즈니스 모델  프로토타입 도출 코칭

[코칭 후]

  • 창의 비즈니스 실행
  • 변화 관리

과정 목표


  • 프로젝트 팀의 관점 확장, 혁신적 발상 촉진 및 고객 가치 창출과 연결되도록 코칭하여 성공에 이르게 함

학습 Benefits 및 특징


Benefits

신제품/서비스 개발을 위한 창의 & 혁신 팀 코칭을 통해

  • 비즈니스 관점 확장

  • 혁신적 발상 촉진

  • 아이디어가 고객 가치 창출과 연결되도록 함

특징

  • 고객사 비즈니스 과제를 적용한 실행력을 높이는 코칭

  • 고객 및 시장 가치 중심의 비즈니스 사고를 하는 방법 경험

  • 창의&혁신의 대가, De Bono 박사가 창안한 창의적 사고 방법론을 적용한 프로그램

  • 세계적인 기업들이 도입, 적용하여 실제 성과를 확인한 성과  지향적인 프로그램   (IBM, 3M, AT&T, Philip Morris, NTT, Honeywell, Prudential, Merk, British Telecom, 삼성, LG전자 등)

코칭 프로세스 및 내용


프로세스 내 용 코칭 포인트 산출물 시간
Inspiration
  • Intro
    -비즈니스 가치 이동 조망을 통한 영감 얻기
    ※ 창의적 사고 기법
  • Project 선정 (팀)
    -가치 창조 과제 선정
    -프로젝트 개요서 작성 및 승인
  • Project 정보 분석
    -환경 및 정보 분석
  • 가치, 트렌드 통찰 및 반영
  • 고객, 요구 및 목표 수준
  • 핵심 정보 분석 및 반영
  • 프로젝트 개요서
  • 정보 분석서
16H
Ideation
  • Ideattion
    ※ 창의적 발상 기법
    :과제 수준에 따른 기법 적용
    -아이디어 발상 1
    -아이디어 발상 2
    -아이디어 발상 3
  • Value Evaluation
    -창의 비즈니스 모델 준거 선정, 평가, 가치 분석
  • 고객 가치와 연결한 아이디어 개발, 구체화
  • 성공 비즈니스 모델 준거 발굴 및 반영
  • 아이디어
  • 가치분석서
16H
Implementation
  • 창의 비즈니스 모델
    -아이디어 프로토타입, 비즈니스 모델
  • Ideation Fair
    -팀 프로젝트 결과물 발표회
  • 실행
    -실행 계획 수립
  • 사업화, 실행력을 높이는 프로토타입 구성
  • 집단지혜를 통해 차별화 된 비즈니스 모델로 진화하는 법
  • 창의 비즈니스 모델
    -가치제안중심
8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