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을 통한 창조와 직관

창조와 직관, 명상을 통한 장조와 직관,직관,행복한 창조

[창조와 직관]

‘인도에서 7 개월을 보내고 돌아 온 후 저는 서구 사회의 광기와 이성적 사고가 지닌 한계를 목격 했습니다. 가만히 앉아서 내면을 들여다 보면 우리의 마음이 불안 하고 산란 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것을 잠재우려 애쓰면 더 산란해 질 뿐이죠.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 마음 속 불안의 파도는 점차 잦아 들고 그러다 보면 미묘한 무언가를 감지할 수 있는 여백이 생겨 납니다. 바로 이 때 우리의 직관이 깨어나기 시작하고 세상을 좀 더 명료하게 바라보며 현재에 보다 충실하게 됩니다. 마음에 평온이 찾아 오고 현재의 순간이 한 없이 확장 되는게 느껴 집니다. 또 전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보는 눈이 생겨 납니다. 이것이 바로 수양이며, 지속적으로 훈련해야 하는 것 입니다. 인도에서 돌아 온 이후 선불교는 제 삶에 깊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스티브 잡스, 월터 아이작슨)

‘누구보다도 빠른 판단력, 세상에 존재하지 않던 제품을 창조해 내는 창의성과 직관력은 명상 덕분이다.’ 라는 스티브 잡스 (Steve Jobs)

‘명상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창조적인 생각을 도우며, 자아를 더 깊이 느끼게 해 줌으로써 나와 직원들의 삶을 탈 바꿈 시켰다.’ 라는 오프라 윈프리 (Oprah Winfrey)

‘ 시간을 들여 내성 (內省, Self-Reflection)을 해야 한다. 영성 (Spirituality)은 자기 각성과 창의성 이며, 우리의 현재를 축소된 정체성 에서 확장된 정체성 으로 이끈다. 그 결과 상상력이 비약적으로 발전 된다.’ 고 전하는 심신 의학 창안자 이며 오프라 윈프리, 마이클 잭슨, 레이디 가가 등의 멘토로 알려진 디펙 초프라 (Deepak Chopra)

48 시간 동안 먹지도, 말하지도, 잠을 자지도, 눕지도 않는 강도 높은 명상을 통해 자신을 돌아 보고 화를 다스리는 법을 배웠다는 할리우드 명상 전도사, 리처드 기어 (Richard Gere)

창조적이며 예측 불허의 작품을 만들기로 유명한 데이비드 린치 (David Lynch) 가 창작의 영감과 아이디어를 얻는 결정적인 방법은 명상 이다. 그에게 명상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꼭 해야 하는 일과 중의 하나 이다.

‘너 자신의 내면을 검색하라, 신경 자체 해킹, 당신의 에너지를 관리하라’ 등 같은 명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산책 명상을 위해 미로를 만든 구글

베개와 꽃을 갖춘 명상 공간을 마련한 이베이, 명상 세션을 도입하고 환경을 마련한 트위터와 페이스 북

‘ 뇌에 긍정적 변화를 가져다 주는, 의식을 바꾸고 확장시키는, 면역력을 강화 시켜 주는, 집중력과 사고력을 높여 주는, 자신을 올바르게 인식하게 해 주며 창조와 직관 을 일깨우는 명상’

진정한 내면의 소리와 마음의 뿌리를 찾아 주어 새로운 나를 만나게 하며, 창조적 영감으로 이끄는 당신 만의 명상 습관은무엇 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