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개요


구 분 내 용
교육대상
  • 경영진/임원, 부서장, 팀 리더

        * R&D 리더 대상 별도 맞춤화 운영

교육인원
  • 24명 이내
교육시간
  • 8H ~
주요내용
  • 창의&혁신 이슈 성찰
  • 창의 리더십 개발 : 어떻게 가치 창조· 문화를 만들 것인가?
    : 비즈니스 가치 이동 조망, 창의적 관점 확장,  창의 문화 구축
  • 창의&혁신 실행에 구성원 Align 방안
기대효과
  • 비즈니스 가치 이동 조망을 통한 창의 지향점 설정, 가치를 창의적 관점에서 보고, 가치 발현과 실행을 촉진하는 문화를 구축하는 창의 리더십 행동을 개발합니다.
운영 프로세스 [학습 전]

  • 사전 과제 : 창의 성찰 노트
    – 조직 창의 &혁신 이슈에 대한 리더의 생각 작성

[학습 중]

  • 창의 리더십개발
    : 비즈니스 가치 통찰, 관점 확장, 집단 지혜촉진, 창의 문화 구축 및 실행

[학습 후]

  • 창의 Agenda 선정, 해결 및 지속 실행 방안 제출
  • 학습 전 후창의 성찰 노트 변화 포인트 리뷰

과정 목표


  • 비즈니스 경쟁 가치 패러다임 조명
  • 리더의 창의적 관점, 인식 확장
  • 창의 & 혁신 풍토 조성을 위한 어젠다 도출 및 실행

학습 Benefits 및 특징


Bentfits

  • 자사(自社) 비즈니스 가치 (고객 가치, 기술 및 제품/서비스 가치) 패러다임 이동을 조망

  • 가치 융합 조직/팀을 촉진하는 : 리더의 관점 확장, 집단 지성 및 협력 사고 촉진

  • 창의 풍토 조성을 위한 Agenda 선정 및 실행 방안

  • 창의&혁신 실행에 구성원을 Align 시킬 수 있음

프로그램 특징

  • 창의성 발현, 혁신 실행을 위한 리더의 관점, 사고 및 행동 변화를 경험하는 프로그램

  • 조직/팀 창의성 발현을 위한 풍토 진단, 개선 이슈 선정 및 해결에 초점

  • 창의&혁신의 대가, De Bobo 박사가 창안한 창의적 사고 방법론을 적용한 프로그램

프로그램 내용 (8H)


주   제 내용 시 간
Why,
가치 창조?
  • 조직과 리더가 직면한 창의 & 혁신 이슈
    : 변화, 경쟁, 가치
  • 창의 리더의 역할
1H
How,
가치 창조·문화 리더십 개발 
  1. 가치를 조망, 통찰하는 리더
    : 고객/시장, 기술 가치 이동 조망
  2. (1) 가치를 창의적 관점에서 보는 리더
    : 리더십 관성 파괴, 가치 발견
    (1) 가치창출을 위한 집단 지혜를 촉진하는 리더
    : 협업, 소통, 다양성 촉진 사고
  3. 가치 발현 문화를 만드는 리더
    : 창의 문화 Key Agenda 선정
6H
실행
  • 창의 실행 리더
    – 창의 & 혁신 실행에 구성원  Align 방안
    – 솔선과 실천을 위한 리더의 약속
1H

주요고객


LG전자 러닝센터, 희성그룹, 신세계 건설, 코오롱 인더스트리 FNC, 금호타이어 연구소, 아모레퍼시픽, 삼성 SDI, 볼보건설기계, 종근당, 존슨앤존슨, 도루코 연구소, 노루 중앙연구소, 미래나노텍, SK E&S, 현대카드, 교보생명, 하나금융지주, 두산전자, 아이센스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