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목표


  • 인간과 기술 가치 이해
  • 고객 가치를 창조하는 제품, 서비스 개발 경험
  • 창의 사고 방법론 습득, 융합 및 파괴적 발상 체험
  • 프로젝트식 학습을 통한 창의 비즈니스 (신제품 개발) 경험 및 실행력 강화

대상 : 

시간 :  16h

학습 내용_16h~


 [ 가치창조 제품개발 ] _ 창의 비즈니스 (CreBiz) 프로젝트 : 3D 프로세스

주 제 학 습 내 용 방법 시간
인간, 기술 가치    이해
  • 가치 창조 패러다임 변화
  • 창의적 사고 방법론 습득
  • 프로젝트 팀 구성 및 규범
    토의 3H
Define ① 프로젝트 선정
   : 신제품/서비스 개발 과제, 프로젝트 개요서 작성                                                                                                                        ② 정보 분석
   : 인간, 기술, 시장, 환경 이해/분석
관찰, 분석 4H
Discover ③ 아이디어 발상
   : 연결/융합 발상, 인식 파괴 발상을 통한 아이디어 도출                                                                                                              ④ 가치 평가
   : 창의 비즈니스 모델 준거 평가
개인 및 팀 발상, 평가 10H
Design ⑤ 가치 분석
   : 이익, 리스크 분석                                                                                                                                                                              CreBiz Story
   : 아이디어 프로토타입, 비즈니스 모델                                                                                                                                            Crebiz Fair
   : 발표, 공유, 아이디어 진화
스토리,  공유 3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