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목표


R&D(또는 스타트 업) 조직/팀의 방향 설정, 구성원의 공감대 형성과 정체성 확립을 위한

  • 변화하는 R&D 및 스타트 업 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한 미션, 비전, 전략을 수립한다.
  • 비전 중심으로의 구성원 정렬을 위한 핵심가치 도는 조직문화 및 일하는 방식을 정립한다.

대상 : 

시간 :  8h

학습 내용_8h


주 제 학 습 내 용 산출물 시 간

Discover

강점 가치 발견

  • 조직/부문/팀 가치 발견
    – 기술, 고객/시장 측면의 강점 가치 도출
가치모델정의 2H

Define

미션, 비전, 전략수립

  • 미션 수립
  • 비전 수립
  • 전략 수립
    – 전략 방향 및 전략 과제 도출
미션,비전,진술
전략방향 및 과제
4H

Design

핵심가치, 조직문화, 정립

  • (선택1) 핵심가치 정립
    – 핵심가치 도출, 가치 정의, 실천 행동
  • (선택2) 조직문화/일하는 방식 원칙 정립
    – 영역(협업, 회의, 업무지시/보고, 결정 등)
  • 실행 촉진 및 저해 요인 도출
핵심가치 또는
조직문화/일하는
방식 정의 및 원칙
2H